닙과 피드가 어긋나 있으면 슬릿과 피드의 고랑이 맞물리지 않아 잉크 흐름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또한 단차도 발생하여 필감에도 문제가 생깁니다. 이러한 문제가 생기는 이유는 2가지 케이스로 나뉘는데 애초에 닙과 피드의 결합력이 약해졌거나 두번째는 생산시 불량입니다. 첫번째 케이스라면 문제가 커집니다. 펠리칸 m800에서도 종종 발생하는 현상인데 분해 결합을 자주 하면서 닙과 피드를 잡아주는 하우징이 갈려나가 결합력이 낮아지는 경우입니다. 두번째 케이스라면 분해하여 재결합해주면 됩니다.
피스톤 오일링은 100% 실리콘 함량의 제품을 사용하여 피스톤 로드가 아닌 피스톤 컵 옆면에 도포해주면 됩니다. 너무 많은 양을 도포하시지 말고 소량만 작업해주어도 충분합니다.
클립의 조정은 빈티지 모델의 경우 간단합니다. 캡탑이 도구 없이 손으로 돌리면 열려 캡탑만 분해하면 클립도 따로 빼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전용 성형 틀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조정해주는게 좋지만 간단하게 손으로 살살 조정해주셔도 무방합니다. 너무 강한 힘으로 조정하다 보면 부러질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90년식 이후 부터는 캡탑을 맨손으로 분해가 어렵습니다. 내부에 일자 스크류가 돌아가는데 내부 캡에 상처가 나지 않게 사이즈에 맞는 드라이버로 분해하여 작업해주시면 됩니다. 현행으로 갈수록 클립의 장력은 단단해지는데 손으로 작업할 경우 깔끔한 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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